Search

심상정 “與일각, 국민생명보다 남북관계 우선시...교정돼야” - 조선일보

semaugayahidup.blogspot.com
심상정 정의당 대표/국회사진기자단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8일 여권에서 북한 공무원 사살과 관련해 취하고 있는 태도에 대해 “여권 일각에서 우리 국민의 생명보다 남북관계를 우선에 두는 듯한 시각은 교정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대북 규탄 결의안 채택에는 소극적이면서 ‘남북 대화’, ‘종전선언’ 등을 주장하는 여권 일각을 비판한 것으로 해석됐다.

심 대표는 이날 상무위원회 모두 발언에서 “우리 국민이 처참하게 살해된 사건을 앞에 두고 여야가 정치적 셈법을 앞세우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여권을 향해 “저는 어제 서둘러 국회 대북 규탄 결의안을 채택하자고 각 당에 제안드렸다”며 “이번 사건과 같은 북한의 만행이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단호하게 대처하는 것이야말로 남북관계의 개선과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야권의 대북 규탄 결의안 채택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

심 대표는 북한을 향해서도 “철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이 뒤따라야 한다”며 “(북한은) 누가 사살명령을 내렸는지 밝히고 책임을 규명해야 한다”고 했다. 또 “이번 사건은 북한이 저지른 비인도적인 민간인 살인”이라며 “북한이 정부의 (남북공동조사) 요청을 즉각 수용해주기 바란다. 남북 고위급 회담이 조속히 열리기 바란다”고 했다.

다만 심 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서도 “이번 사태를 정치공세의 호기로 삼기 보다는 사태 해결을 위한 국회의 책임 있는 역할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며 “대북 규탄 결의안 채택에 조건 없이 협력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September 28, 2020 at 09:10AM
https://ift.tt/3kU17PO

심상정 “與일각, 국민생명보다 남북관계 우선시...교정돼야” - 조선일보

https://ift.tt/2zvUyAQ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심상정 “與일각, 국민생명보다 남북관계 우선시...교정돼야” - 조선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