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생명나무, 출간 - 전라매일

semaugayahidup.blogspot.com
ⓒ e-전라매일

세대를 초월한 인류가 나라와 가족, 장애인 등에 대한 사랑 실천의 의미를 담은 책이 출간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익산시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비영리민간단체인 생명나무(이사장 정동운, 상임이사 이석일)가 지난 6월 실시한 제5회 기성 계원식 기념 화해문예제전 작품집으로 한승진 엮음, <�회복, 그 아름다운 사랑으로>(부크크, 202쪽, 12,900원)를 출간했다.

이 책은 다양한 세대가 자신의 삶의 현장에서 나라 사랑과 가족 사랑과 장애인 사랑을 어떻게 실천하고 의미를 구현해내는지가 잘 담겨 있다.

또 이를 통해 코로나 시대에 되새겨볼 참된 사랑의 가치를 인식하고 공동체성이 회복하는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다.

기성(簊城) 계원식(桂元植;1888년 9월 9일∼1970년 2월 27일)은 일제강점기 시절 만주에서 고생하는 동포들을 위한 선교를 펼치다가 별세한 계택선 목사의 장남으로 경성의학전문학교(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평양에서 기성의원을 개원했다.

1919년 3․1운동직후 상해임시정부 독립군자금을 지원해오다가 그것이 발각돼 일본 경찰로부터 고초를 당하기도 했다.

위험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민족애를 잃지 않은 그는 창씨개명도 하지 않는 등 나라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진료 봉사를 펼치기도 했다.

이처럼 그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생명나무에서는 그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책을 출간하고 있다.

한편 생명나무는 그의 나라사랑과 이웃사랑과 화해와 용서를 계승해서 제2, 제3의 계원식이 나오도록 하는 일의 일환으로 매년 기성 계원식 기념 화해문예제전을 펼치고 있고 작품들을 모아 정식으로 출판하고 있다.

기성 계원식 기념 화해문예제전은 2019년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회장 한완상)로부터 국민참여 사업으로 선정돼 그 위상을 드높이기도 했다.




November 04, 2020 at 05:38PM
https://ift.tt/3mPTlY7

생명나무, 출간 - 전라매일

https://ift.tt/2zvUyAQ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생명나무, 출간 - 전라매일"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