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서비어런스란?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2020년 7월 30일 발사한 화성 탐사선으로, 2021년 2월 18일 화성 궤도 진입, 대기권을 거쳐 예제로 분화구에 착륙했다. 퍼서비어런스는 향후 2년 동안 화성에서 생명체와 물의 흔적을 탐사하며 지구로 보낼 토양과 암석 샘플을 채취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퍼서비어런스가 담은 화성의 소리
미국 IT 매체 씨넷은 지난 2월, 화성 예제로 충돌구에 착륙해 화성을 탐사 중인 NASA의 화성 탐사선 ‘퍼시비어런스’가 화성 지표면을 누비는 소리가 공개된 소식을 보도했다.
NASA가 공개한 16분짜리 음향 자료는 퍼시비어런스가 화성 지표면을 달리면서 내는 소리이며, 바퀴가 바위를 만나 덜컹거리는 소리와 차체를 받쳐주는 서스펜션에서 나는 삐걱거리는 소리, 어딘 가에 긁히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NASA는 이와 관련, "로버의 전자기기 상자 중 하나에서 발생하는 전자기 간섭이나 로버의 이동성 시스템과 화성 지표면 사이의 상호 작용 때문에 소리가 나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아래 영상과 함께 화성의 광활함과 우주의 신비를 상상하며 퍼서비어런스호가 담은 화성의 소리를 들어보길 바란다.
기사 및 더 읽기 ( '퍼서비어런스'가 담은 화성의 소리를 들어보자 - 코딩월드뉴스 )https://ift.tt/3lOf5Ew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퍼서비어런스'가 담은 화성의 소리를 들어보자 - 코딩월드뉴스"
Post a Comment